윈도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시 시작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에서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시 시작하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시작 하는 윈도우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단축키는 화면이 멈추었거나 비정상적으로 동작을 한다던지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 되었을때 사용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해당 단축키의 사용은 언제든지 사용을 하여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지금 이순간에 입력 하셔도 크게 문제 없을건데요. 게임도중에 해당 단축키를 둘러도 화면이 2초정도 깜박이기만 할뿐 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단축키는 " 윈도우키 + Ctrl + Shift + B " 입니다. 동시에 눌러 주시면 동작을 하게 되며 키를 누르는 순간에 모니터가 2초 정도 깜박이는걸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해당 단축키는 그래픽 카드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윈도우 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모든 컴퓨터에서 동작을 합니다. VMware 에서도 동작을 하니 무슨 말씀인지 아실거라고 생각 됩니다. ^^ 

이 방법으로 화면이 멈추었거나 느려진 현상을 바로 해결 할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단축키를 누르는것만으로도 해결이 될수도 있으니 한번은 시도해볼만한 방법이라고 생각 됩니다.

이상 간단하게 윈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시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단시한번 알려 드리자면 단축키 " 윈도우 + Ctrl + Shift + B " 를 동시에 눌러 줌으로써 화면이 2초정도 깜박이는걸 확인 하셨다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재시작을 했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간단하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