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7가지 효능 정보

반응형

보스웰리아 라고 들어보신분은 많지 않으실거 같은데요.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리아 유향나무에서 만들어진 추출물을 이용하여 염증치료등 건강 식품등에 사용되고 최근에 인기가 많아진 건강식품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보스웰리아 7가지 효능 정보 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현재 보스웰리아는 인터넷에서 건강보조식품 형식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단 보스웰리아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유향나무는 종류도 많은데 그중에서 oswellia sacra, boswellia carteri, boswellia frereana 가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1. 항염증 효과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릭산, 테프펜 과 같은 천연화홥물로 인해서 항염증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스웰리아의 AKBA 라는 화합물은 대장염, 천식, 관절염, 암등의 당양한 병에 항염증 효과를 많이 보였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이런 항염증 효과때문에 보스웰리아를 더 많이 연구 하고 있다고도 합니다. 어쨌든 보스웰리아의 대표적인 효능은 항염증 효과임에 틀림이 없는거 같네요.


2. 관절염 및 관절통

위에 항염증과 비슷한 맥락의 효능으로 관절염에 특히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처방약에 비해서 보스웰리아를 섭취 했을대 통증이 훨신 줄어 들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역시 항염증 효과와 같은 거라고 봐도 될거 같은데요. 일반 처방약보다 통증을 줄여 준다고 하니 정말 효과가 좋은거 같네요.


3. 호흡기 질환

보스웰리아의 효능중에서는 호흡기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호흡을 편하게 도와주고 기침이나 인후통고 같은 증상을 개선 시켜주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학계에서는 보스웰리아가 천식과 알레르기에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폐에 있는 가래를 제거해 주는데도 효과가 있고 비강등에 항염증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보스웨릴아 7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고 있는데요. 역시 항염증 효과가 좋네요.


4. 항 바이러스 효능

보스웰리아의 효능으로 항바이러스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보스웰리아가 모기에 의한 감염과 독감등의 바이러스 치료에 천연 항 바이러스 성질을 가지고 있다는게 증명 되었다고 하네요.


5. 암 예방

보스웰리아의 기본적인 항염증 효과와 항바이러스 효과와 마찬가지로 이런 이유에서 암 에방에도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암치료에서도 병행해서 이용하는경우에 정상적인 세포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암세포를 파괴하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보조치료법으로 사용되는 수준이기는 하지만 약간의 효능이라도 기대볼만 한거 같아요

보스웰리아는 백혈병, 전립섬암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유방암 세포를 파괴 하는것도 연구에 의해서 확인 되었다고 하네요.


6. 당뇨병

최근 연구에 의하면 보스웰리아는 제2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작용 된다고 합니다. 2014년의 한 연구에서 보스웰리아 400mg 을 매일 2번 복용한결과 12주후에 혈당, 인슐린, 콜레스테롤 등에 많이 개선 되었다고 하네요.


7. 장질환

장질환을 겪는 분들에게도 보스웰리아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역시 항염증 효과의 일부라고 생각 됩니다. 


이상 보스웰리아 7가지 효능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아는데요. 이런 종류의 건강보조식품이 점점 많이 늘어 나는거 같습니다. 개개인의 상황과 상태에 따라서 적절한 건강보조식품을 먹으면 여러가지로이득을 볼수 있을거 같네요. 보스웰리아의 경우에는 관절염 있으신분들은 매일 900mg~1200mg 의 추출물을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정확한건 자세한 복용법을 확인후에 하는게 맞겠지만요. 그럼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