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아플때에는 보통 휴식을 취하고 호전되기를 기다리는 경우도 있지만 조금씩 움직여 주는게 도움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허리 아플때 좋은 운동 과 나쁜 운동 정보 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허리 통증을 줄여 주는데에는 등과, 배, 다리 근육 강화가 좋다고 하는데요. 어느정도 적당한운동은 통증을 완화 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심한 운동은 반대로 악영향을 끼칠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첫번째, 무릎을 구부리고 바닥에 누우세요, 손은 뒤 목을 잡고나 가슴에 올려 놓으시면 됩니다. 배에 힘을 주어 어깨를 들어 올리시면 되는데요. 이때 손으로 목을 들어 올리기 보다는 힘을 주어서 들어 올리는게 좋다고 합니다. 잠깐 그 자세로 있다가 그대로 천천히 내려가 주면 됩니다. 12번 정도 까지 반복 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항상 발과, 꼬리뼈, 등 아래 부분은 바닥에 닿아 있어야 합니다.
두번째, 등을 대고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한쪽발 밑에 수간을 건 상태에서 수건을 당기면서 다리를 쭉~ 피세요. 15~30초 정도 기다린후에 내리시고 다른쪽 다리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면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 벽에 기대에 무릎이 약간 굽혀질때까지 천천히 내려 갔다가 버티고 10초 정도 있다가 다시 올라 오세요. 이동작은 허리 아플때 좋은 운동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 어깨 아래로 손읖 짚고 엎드린후에 어깨를 들어 올리신후에 몇초동안 유지를 하세요. 이동작도 허리 아플때 좋은 동작 이라고 합니다.
다섯번째, 무릅을 구부린 상태로 누우세요. 그런후에 배에 힘을 줬다가 풀었다 하는데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10초 정도 유지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건 집에서 쉽게 할수 있는 운동일거 같네요.
여섯번째, 흔희 버드독 이라는 자세 인데요. 무릅을 꿇고 엎드린후에 한쪽 다리만 뒤로 빼서 들어 올리세요. 자세가 궁굼하신분들은 인터넷에 버드독 이라고 찾아 보시면 아~ 하고 아실겁니다. 다리를 5초정도 버텻다가 내리시면 되는데 8~12 번 반복 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밖에 필라테스나, 에어로빅이 허리 아플때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허리 아플때 좋은 운동 과 나쁜 운동 정보 알아보고 있는데요. 이제 하면 좋지 않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겟습니다.
하지 말아야 하는 운동으로 서서 발끝까지 숙이는 동작인데요. 이 동작은 허리통증을 악화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이 동작은 척추의 인대와 디스크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준다고 하니까 가능한 하지 않는게 좋겠네요.
윗몸일으키기의 경우에는 복근단련을 위해서 많이 하지만 척추 디스크에 압력이 많이 가해져서 허리 아플때에는 좋지 않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누워서 다리 들어 올리기의 경우에는 근력이 있는 사람에게는 허리 통증을 줄여 줄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더 않좋다고 하네요. 이상 허리아플때 좋은 운동 과 나쁜 운동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허리 아픈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좋은 정보가되었길 바라며 마치도로 하겠습니다. 허리 통증이 많이 심하신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받아 보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