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저장 간격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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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문제가 생겨서 엑셀이 종료가 되어버리면 그동안 작업 했던 내용들이 없어 질수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엑셀에 자동저장 설정이 되어 있지만 10분 간격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10분동안 작업 했던 내용이 자동저장이 안되어 있다면 낭패를 볼수도 있다는 얘기 이죠. 물론 자동 저장 간격을 줄이게 되면 그만큼 엑셀을 사용 하는동안 느려 질수도 있습니다.

적절하게 내가 하는 작업 양에 따라서 조정을 하시면 도움이 될거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자동저장 간격 변경하기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아시는 내용일수도 있겠지만 엑셀 초보자 분들은 모르실수도 있으니 참고 하셔서 설정을 변경 하시거나 설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캡쳐 화면등 설명 드리는건 엑셀 2016 기준이기는 하지만 다른 버전의 엑셀들도 비슷하니 쉽게 따라 하실수 있을거라고 생각 됩니다. 엑셀을 실행 하셨다면 상단과 같이 파일 메뉴를 클릭 하신후에 메뉴중에서 옵션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옵션을 클릭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Excel 옵션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중에서 왼쪽 메뉴중 "저장"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찾아 보시면 저장 관련된 설정을 할수 있는 여러가지 설정 옵션들이 보이실겁니다. 이중에서 자동저장 시간 간격을 변경 하기 위해서는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이라고 되어 있는 바로 옆에 있는 시간을 수정 하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10분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 시간을 원하시는 시간으로 분단위로 조정하여 변경을 하신후에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후부터는 해당 시간단위로 자동저장이 되어서 혹시라도 작업 도중에 엑셀이 죽거나 PC 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해당 시간만큼은 복구가 가능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엑셀의 파일이 큰 경우에는 저장 하는 동안에도 시간이 소요 되므로 환경에 맞추어서 적당히 조절 하는게 맞을거 같네요. 그럼 이상 엑셀 자동저장 간격 변경하기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