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인터넷창 항상위로 유지하는 방법

반응형

가끔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인터넷창이 다른창 보다 항상 위에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건데요. 인터넷창을 항상위에 있게 하는 방법은 기본적인 윈도우 기능으로는 사용할숙 없어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 해야 합니다. 크롬의 경우에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할수도 있구요. 아니면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창을 항상 위에 있도록 만들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인터넷창 항상위로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크롬을 많이 사용하지만 크롬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유용한 일반적인 방법과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1

Always On Top 프로그램

Always On Top 이라는 프로그램은 매우 간단하고 단순한 프로그램을 별도의 설치도 필요 없이 그냥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실행만 하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사용 하는 방법도 꼭 인터넷 창뿐만 아니라 원하는 창을 단축키를 통해서 항상위로 둘수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별도로 설치 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원하는 곳에 위치해 놓고 필요한 경우에 실행해서 사용을 하시면 되는데요.

2

Always On Top 설치 하기

Always On Top 프로그램 설치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 로드 받은후에 압축을 풀어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다운로드는 "http://img.labnol.org/di/always-on-top.zip " 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은 압축 되어 있으니 압축을 푸셔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3

Alwyas On Top 사용하기

프로그램을 실행 하시면 윈도우 작업표시줄 아이콘에 DI 라는 아이콘이 새로 생긴걸 볼수가 있습니다. 사용 하는 방법은 원하는 창을 선택 하신후에 "Ctrl + Space "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후에 프로그램을 종료 하더라도 해당 창은 항상 위로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창을 닫으신후에 다시 띄우시면 원래대로 되니까 참고 하셔서 이용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4

크롬 확장 프로그램 Alywas On Top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경우 Always On Top 으로 웹스토어에 검색을 해보시면 상당히 많은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간단하게 Always On Top 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해서 사용을 하셔도 무방 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하시면 상단 크롬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에 핀 같은게 생기게 되는대요 해당 핀을 눌러 주시면 이후부터 창이 고정이 되므로 필요한 경우에 사용을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크롬을 많이 사용 하신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 하시는게 좋을거 같고 그렇지 않으시다면 위에서 언급했던 프로그램을 이용 하는것도 방법이 될거 같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윈도우 인터넷창 항상위로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이외에도 항상위로 고정을 할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들은 많이 있습니다. 본인이 편하신 방법을 사용 하시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럼 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겟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